티스토리 뷰

에어컨을 최초로 개발한 사람은 캐리어라는 사람입니다.


오늘날 가장 위대한 분이라고 불릴만한 분이기도 하죠. 에어컨 발명가 윌리스 캐리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는 1876년 미국에서 태어난 사람입니다. 코넬대학에서 기계공학을 공부했으며 기계설비 회사에 입사해서 일을 했습니다.



그는 1902년 안개 낀 피츠버그 기차 승강장에서 습도를 조절하는 장치에 대한 영감을 얻었고 에어컨을 발명했습니다. 에어컨 최초 개발자 윌리스 캐리어(Willis Carrier)는 이 에어컨을 처음에는 기계를 위한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인쇄소에서 고온다습하 환경에서는 인쇄가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게 쓰일 것을 생각하고 1915년 캐리어라는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그 회사가 지금의 캐리어가 되었구요. 여전히 에어컨을 만들고 있죠. 그는 1950년 사망했지만, 아직도 인류에게 혁명을 선사한 인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타임지에서는 1998년에 20세기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에 캐리어를 선정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요새 너무 더운데 더 고마움을 느낍니다. 조사를 하면서 캐리어가 에어컨을 발명한 사람인걸 알고 사실 놀라긴 했습니다. 신기하기도 했구요. 여러분도 이제 아셨으니 아는척 한번 쯤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공지사항